:: 경남민주언론시민연합 오신것을 환영합니다!::
   

아이디저장
보안접속
 

 

 
 
 

 
작성일 : 14-05-27 13:39
<홍준표 경남도지사의 악의적 소송에 대한 경남민언련 입장>
 글쓴이 : 경남민언련 (121.♡.25.117)
조회 : 906  
   http://blog.daum.net/ggggghgg4/411 [224]

<홍준표 경남도지사의 악의적 소송에 대한 경남민언련 입장>

  

새누리당 홍준표 도지사 후보가 진주의료원 폐업과 관련한 보도를 문제 삼아 <부산일보> 정상섭 기자를 상대로 제기한 1억 원 손해배상 소송에서 패소했다. 재판부는 원고는 피고인 부산일보 기자가 허위사실을 보도해 명예를 훼손하고 인격권을 침해했다고 주장했다, “그러나 홍 지사가 취임한 후 경상대병원 등 3곳의 병원에 진주의료원 위탁경영을 의뢰한 적이 없다고 기자가 보도했는데, 이는 허위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.”고 판결 이유를 설명했다.

 

홍 지사는 지난해 7월 부산일보 기자가 쓴 626일 자 <홍준표의 거짓말대학병원 의료원 위탁 제안 없었다.”>는 기사를 문제 삼았다.

 

그간에 경남민언련은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경남 도정에 대한 정상적인 언론 감시와 비판을 견디지 못하고, 안 되면 말고 식의 소송을 남발하고 있음을 지적한 바 있다. 이번 손해배상 소송에서도 확인되었듯이 공인에 대한 비판과 감시는 언론의 기본 사명 중 하나이고 사실관계에서도 진실이라고 믿을만한 타당한 이유가 있을 때는 정상적인 언론보도의 일환이라고 판단해야 할 것이다.

 

이번 소송에서 경남민언련은 정상적인 언론보도의 정정 절차인 언론중재위원회나 형사적 절차를 배제한 채 소송을 남발해 온 홍준표 도지사 후보에 대해, 경남 도민 앞에서 공개적으로 사과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바이다.

  

2014. 5. 27

  

경남민주언론시민연합

대표 이건혁